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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3 나의 몸을 부드럽게 해주는 스트레칭 [하체편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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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Hit : 354 작성일Date : 20-10-19 10:5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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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오늘은 나의 몸을 부드럽게 해주는 하체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. 함께 보실까요?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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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리 뒤쪽 당기기


1.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 두 다리를 앞으로 쭉 펴고 앉습니다.


2. 양손으로 발의 끝을 잡아당기면서 상체를 천천히 숙입니다.


★ 허벅지의 뒤쪽이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상체를 숙여주세요!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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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리 뒤쪽 당기기


1. 편안하게 앉응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쭉 펴고 앉습니다.


2. 허리를 편 상태에서 양손으로 발끝을 몸 안쪽으로 

천천히 당기면서 자세를 약 10초 정도 유지합니다.


3. 반대편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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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리 바깥쪽 당기기


1.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 두다리를 앞으로

쭏 뻗고 한쪽 다리를 반대편으로 꼬아줍니다.


2. 꼬아준 방향으로 상체를 비틀어 

무릎과 팔꿈치가서로 맞닿도록 합니다.


★ 허벅지 바깥쪽과 허리까지 스트레칭이 되는 일석이조!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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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리 안쪽 당기기


1.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 허리를 곧게 편 후

두 무릎을 접고 발꿈치를 몸쪽으로 잡아당겨

양쪽 발바닥을 맞닿게 붙입니다.


2. 양 팔꿈치로 무릎을 천천히 누르면서 

약 20초~3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.


동일한 동작을 3~4회 반복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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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리 앞부분 당기기


1. 몸을 바르게 편 상태에서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립니다.


2. 양쪽 허벅지를 나란히 하고 한쪽 팔을 뒤로 뻗어

같은 방향의 발목을 잡은 후 발꿈치가

 엉덩이에 닿도록 천천히 당겨줍니다.


3. 반대편도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합니다.



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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