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3 뻐근한 목을 개운하게 만들어 주는 거북목증후군 스트레칭! > 도솔의 이야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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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3 뻐근한 목을 개운하게 만들어 주는 거북목증후군 스트레칭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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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Hit : 506 작성일Date : 20-08-24 10:1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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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뻐근한 목을 개운하게 만들어 주는 거북목증후군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 함께 보실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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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목 근육 이완하기

① 머리를 정면으로 향한 후 한 팔을 들어 손가락 끝을 귀에 댑니다.
② 올린 팔의 방향으로 천천히 당겨서 10초간 유지합니다.
③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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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목 아래로 숙이기

① 양손을 머리 뒤쪽으로 가져가 깍지를 낍니다.
② 양팔을 접고 머리를 지그시 누르며 앞으로 숙입니다.
③ 5~10초간 유지 후 천천히 처음의 위치로 돌아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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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목 위로 젖히기

① 허리를 곧게 세우고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턱 밑에 갖다 댑니다.
②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밀어 고개를 뒤로 젖힙니다.
③ 5~10초간 유지 후 천천히 처음의 위치로 돌아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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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좌우 고개 이완하기

① 고개를 오른쪽으로 천천히 돌려줍니다.
② 5~10초간 유지 후 정면을 봅니다.
③ 반대 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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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어깨 으쓱하기

① 허리와 목을 곧게 폅니다.
② 어깨를 귀까지 끌어 올리고 5~8초간 유지해줍니다.
③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어깨를 내립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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