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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2 구부정한 자세를 만드는 거북목증후군 해결방법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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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Hit : 485 작성일Date : 20-08-17 14:2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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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구부정한 자세를 만드는 거북목 증후군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 함께 보실까요?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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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 사용시 목을 앞으로 내밀지 않기


화면이 낮으면 목을 길게 빼기 때문에 모니터 높이를

눈높이보다 약간 낮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그리고 의자를 앉을 때 등받이에 허리를 바로 세워 앉고

마우스 보다 키보드를 몸 가까이 붙여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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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폰 사용 시 화면이 눈높이와 맞도록 조절하기


스마트폰 사용 시 고개를 숙이지 않고 

화면을 눈높이에 맞도록 높여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장시간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중간중간

목, 어깨 등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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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시간 같은 자세 유지하지 않기


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목과 척추에

스트레스가 쌓여 무리를 주기 때문에 중간에 자세를

바꿔주거나 스트레칭으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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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신의 목 높이보다 낮은 베개 사용하기


높은 베개는 목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

목의 C커브를 유지하며 이완에 도움을

주는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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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 유지하기


양쪽 어깨가 앞으로 향할수록 목을 앞으로 숙이기 쉽습니다.

가슴을 천장으로 향하면서 자연스럽게 어깨를 펴고

고개를 꼿꼿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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